피로 해소에 좋은 아슈와간다

만성피로, 이름만 들어도 엄청 피곤하다. 많은 현대인은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을 것이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지나친 음주와 스트레스, 업무과다, 흡연 등이 있을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아슈와간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아슈와간다, 만성피로

1. 아슈와간다 정의

한국에 인삼과 홍삼이 있듯이 아슈와간다는 인도의 인삼이라고 불린다.

정식 식물명은 비타니아 솜니페라이며 주 성분은 비타놀라이드, 위다노라이드 라고 한다.

인삼처럼 뿌리를 이용해서 섭취하는 식물이다.

2. 아슈와간다 효능

주로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강장제처럼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다.

항염, 항산화 특징이 있어 면역 체계 강화, 노화 방지, 피부 질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고 남성의 성기능 강화, 뇌 기능 개선 등이 있다.

3. 권장량 및 부작용

권장량은 하루 300mg~500mg으로 2번 섭취 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포도당 강하제를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에게는 상호작용을 하여 저혈당이 올 수 있다.

과잉 복용 시 위장 장애와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임산부의 경우 유산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유를 수유하는 산모에게도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낮에도 졸릴 수가 있고, 호르몬 수치가 변동 될 수 있으므로 갑상선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의사 상담이 필요하다.

4. 섭취 방법 및 고르는 법

좋은 성분을 확인하는 방법은 위다노라이드를 확인하면 된다.

위다노라이드 10~30mg이 함유된 것이 일반적이다.

임상에 사용된 아슈와간다 성분이 sensoril이나 KSM-66 성분이 들어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이런 성분들은 미국산에 많으며 그래서 미국 농무부가 유기농이라고 보증하는 USDA(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마크나 유전자 변형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증하는 NON-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마크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위키백과

출처 MSD 메뉴얼 : 아슈와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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