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여름에는 피부가 고생이다. 그 이유는 당연히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 때문일 것이다. 자외선과 온도는 피부에 적이라고 할 정도로 좋지 않다. 그래서 더운 여름에 피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에 좋은 음식

1. 체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자색고구마 등 자색이 나는 음식

음식에 자색이 나는 것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안토시아닌은 강한 항산화력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노화 방지를 안겨주는 아주 중요한 성분이다.

우리가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피부는 강한 자외선의 장시간 노출에 의해 산화물질이 생겨나고 각종 염증반응과 함께 산화스트레스가 생겨나며 피부의 노화가 진행된다.

그런데 자색을 띤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강한 항산화력을 바탕으로 산화스트레스를 줄여줘 노화 방지의 효과가 생기게 되어 피부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 C는 비타민 중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비타민 C를 자주 보충해 주변 면역력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비타민 C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혈관을 보호하고 암이나 관절염, 동맥경화 등의 예방에도 탁월하다.

그리고 비타민 C는 손상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 등을 예방한다.

또한 피부 내부의 수분 증발을 예방하고 기저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은 브로콜리, 귤, 레몬, 피망, 딸기, 시금치, 키위 등이 있다.

3.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증 작용이 탁월하여 여드름을 완화하는 데 이용된다.

그래서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으면 여드름이 완화되고 깨끗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혈액 공급이 피부 말단까지 잘 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잘 걸러줄 수 있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보다 잘 될 수 있다.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은 고등어, 연어, 광어 등 생선류와 아보카도, 아몬드, 호두 등이다.

4. 결론

피부를 위해 크림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피부를 위해 충분한 영양공급을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그러니 피부 건강을 위해서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이상은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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